채식을 하게된 주된 동기는?
동물의 고통
 
환경 / 지속가능성
 
건강과 영양
 
식량과 먹거리
 
종교 / 명상
 
그밖에 기타
결과보기

page:  1  2  3  4  5  6  7 8  9  10  


:: 생명존중


동물은 비록 말을 하지 못하지만 지능과 감정이 있고 의식이 있습니다. 동물 역시 즐거움과 괴로움을 알고, 고통을 느끼며 죽음을 두려워합니다. 그러나 공장식 축산업에서 동물은 물건처럼 취급되며,식용으로 도살되는 농장 동물의 수는 매년 약 600억 마리, 매일 1억 6,400만 마리 매시간 680만 마리, 매분 약 11만 마리에 이릅니다. 우리는 나약한 동물들을 해치고 죽이며 고통을 가하는 것은 옳지 않은 일임을 압니다.

그러나 우리는 음식이라는 구실로 나약한 동물들에게 고통을 주고 있습니다. 왜 생각과 행위가 다를까요. 이제는 생각과 행동을 일치시킬 때입니다. 여러분 대신에 동물을 해치는 사람들에게 돈을 지불하지 마세요.
유기농은 화석연료를 63%나 적게 사용하며 토양의 탄소저장 능력을 증가시킨다. 덮기 작물 재배, 퇴비, 돌려짓기 등의 유기농법을 지구의 35억 에이커 농경지에 시행하면 대기 중 이산화탄소를 40% 까지 흡수한다.
<미국 로데일 연구소(Rodale Institute)>

금세기 들어 살충제와 화학비료를 사용하는 농법으로 농업생산량은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표토의 손실과 수질 오염, 살충제 사용으로 인한 생태계의 파괴, 다양한 생물종의 멸종, 먹이사슬을 통한 살충제의 체내 축적과 면역력의 약화 등 큰 대가를 치르고 있습니다.

막대한 곡물을 소비하는 축산업 대신 유기농을 도우십시오. 유기농은 표토를 보존하고 물을 깨끗하게 하며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합니다.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재배한 식량을 이용하면 땅과 자연과 우리 몸을 살리고 지구온난화를 막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우리는 모두 생김새, 나이, 국적, 재산, 인종, 종교, 신념이 서로 다릅니다. 그러나 하나의 분명한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지금 우리는 생명의 터전인 하나 뿐인 지구 위에서 함께 살아가고 있다는 것입니다.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은 과거에 각각의 사람들이 선택한 결과로 인해 만들어졌습니다. 그리고 지금 우리 각자의 선택들은 내일의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 자신을 위하여, 지구를 위하여, 동물을 위하여, 인간의 타고난 신성과 자비심이 넘치는 세상을 위하여 이제 선택하십시오. 이 강력한 선택은 모든 사람들이 매일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바로 지금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옳다고 느낀다면 채식을 실천하세요. 그러면 세상은 변할 것입니다. 이것은 그토록 간단합니다.


page:  1  2  3  4  5  6  7 8  9  10  

..............................................................................................
TEL: (02)6223-5430  H.P: (010)4213-7541  FAX: (02)6223-5431  E-mail: 4vegekorea@naver.com
서울특별시 서초구 바우뫼로 41길 38-3 드림빌딩 602호
Copyrightsⓒ <한국 채식문화원> Since 2007 All right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