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을 하게된 주된 동기는?
동물의 고통
 
환경 / 지속가능성
 
건강과 영양
 
식량과 먹거리
 
종교 / 명상
 
그밖에 기타
결과보기

page:  1  2  3  4  5  6  7 8  9  10  


:: 영양

젖을 먹는 아기들은 성장 속도가 가장 빠른 시기에 있습니다.
그러나 모유 내 단백질 함량은 총 칼로리의 5%에 불과합니다. 세계보건기구는 하루 필요한 칼로리의 4.5%를 단백질로 섭취할 것을 권장하는데 현미에는 8%, 두부에는 16%가 있으며 채식 식단의 단백질 함량은 최소 9% 이상입니다.

녹황색 채소에는 철분이 많이 있고 두부, 참깨, 해조류에는 칼슘이 풍부하며 흡수력은 더 좋습니다. 정제하지 않은 통곡식과 갖가지 야채와 과일, 견과류, 종실류, 해조류에는 무기질과 비타민, 파이토케미컬이 풍부합니다.

그래서 채식주의자들은 고기를 먹는 사람들보다 건강하고 더 오래 삽니다. 고칼로리 저영양소 음식인 육류와 가공식품 대신 저칼로리 고영양소 음식인 자연식을 섭취하기 때문입니다.
 

식사에 동물성 식품의 섭취량이 조금이라도 증가하면 각종 암 발생이 증가한다. 호르몬이나 항생제 없이 유기농으로 키운 가축도 섭취 한 양에 비례하여 암과 심근경색의 발생 비율을 증가 시켰다.
- 미국 암연구소 고문 T. 콜린 캠벨 박사

아무리 많은 칼슘을 섭취해도 동물성 단백질의 섭취가 많으면 우리 몸의 뼈에서 칼슘이 빠져나간다. 세계적으로 유제품을 가장 많이 소비하는 나라(핀란드, 스웨덴, 미국, 영국)일수록 골다공증이 가장 많이 발생 하고 있다.
- 『육식 건강을 망치고 세상을 망친다』, 존 로빈스

적절하게 짜여진 채식은 영양적으로 적합하고 건강에 좋고 질병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일부 질병을 치료하는 데도 기대 이상의 효과가 있다..(중략).. 채식은 임산부, 영아, 어린이와 성인들을 포함하여 모든 계층의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 미국과 캐나다 영양사협회의 공식 입장 (2003)

채식은 우리 혈관이 막히는 것을 97% 예방할 수 있다
-미국 의학협회저널

 


page:  1  2  3  4  5  6  7 8  9  10  

..............................................................................................
TEL: (02)6223-5430  H.P: (010)4213-7541  FAX: (02)6223-5431  E-mail: 4vegekorea@naver.com
서울특별시 서초구 바우뫼로 41길 38-3 드림빌딩 602호
Copyrightsⓒ <한국 채식문화원> Since 2007 All right reserved
...............................................................................................